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5급 상당 감사관(개방형직위)을 공개모집을 통해 채용한다.
감사업무 관련 높은 전문성을 가진 우수인재를 채용해 소통·공감하는 청렴여수를 실현한다는 구상이다.
감사관 응시를 위해서는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 제11조에 해당하는 요건을 갖춰야 한다.
판사·검사·변호사·공인회계사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에서 감사 관련 업무를 3년 이상 담당한 5급 공무원 등이다.
임용기간은 2년이며 근무실적이 우수한 경우 5년 범위에서 연장 가능하다.
응시희망자는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자기소개서와 직무수행계획서 등을 시 총무과(061-659-3122)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절차와 제출서류 서식 등은 시 홈페이지(www.yeosu.go.kr) 고시공고 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개방형 감사관제는 업무 전문성을 높이고 공직사회에 혁신의 바람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유능한 인재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