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화성시여성가족재단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는 10월 27일 토요일, 사춘기 자녀를 둔 가족들을 대상으로 가족프로그램 ‘사춘기를 준비하는 우리가족과 나의 사·우·나 데이’(이하 ‘사·우·나 데이’) 를 진행한다. 이번 ‘사·우·나 데이’에서는 ‘사춘기 몸 긍정하기!, 사춘기 마음 이해하기!, 우리가족 가까워지기!, 우리가족 하나 되기!’라는 네 가지 코너로 진행된다.
특히, ‘사춘기 마음 이해하기!’코너에서는 사춘기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에게 성교육 지도 방법을 안내하고, 그동안 궁금했던 자녀의 성에 대해 질문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또한 사춘기 청소년에게는 앞으로 겪게 될 다양한 변화를 이해하며 건강하게 사춘기를 맞이하도록 돕는 교육이 준비되어있다.
가족프로그램 ‘사·우·나 데이’에서는 사춘기와 관련된 부모·자녀 교육 뿐 만 아니라 가족협동프로그램, 자기방어훈련, 부모가 들려주는 생명의 신비, 가족 슬로건 캘리그라피 등 가족이 함께 소통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사·우·나 데이’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고, 가족 내 건강한 성문화를 이루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참가비는 무료로 진행되며 ‘사·우·나 데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31-8015-3900로 문의하거나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홈페이지(www.hssay.or.kr)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일시 : 10월 27일 토요일 오전10시-오후6시(점심 도시락 제공)
대상 : 사춘기 자녀를 둔 가족 10팀(초등 4-6학년 자녀와 부모/양육자)
장소 :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접수 방법 :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 접수(hssay@hswf.or.kr)_온라인으로만 접수 가능
접수 기간 : 10월 10일-10월 24일까지
문의 : 031-8015-3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