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밴드 총집결! ‘2025 대구인디싸운드페스티벌’, 대구를 뒤흔든다
‘대구인디싸운드페스티벌’(이하 ‘대구인싸페’)은 (사)인디053이 주최·주관하고 대구시가 후원하는 무료 야외 음악축제다. 전국 각지에서 독창적인 색깔을 가진 인디 뮤지션들이 한자리에 모여 대구의 인디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2016년 첫 개최 이후 꾸준히 이어져 온 대구인싸페는 2020년 코로나19로 잠시 중단됐으나, 올...

울산시는 오는 10월 15일과 16일 총 4차시에 걸쳐 시청 대강당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건전한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한 4대폭력(성희롱·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에서 민수진 한국범죄학연구소 책임연구원과 박하연 서울지방경찰청 경사 등이 강사로 초청되어 4대 폭력의 개념,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4대 폭력 유형과 사례, 4대 폭력 발생 시 대응방법 등에 대해 강의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성폭력 사건에 있어서는 무지가 무죄가 될 수 없다. 성에 대한 인식이 변하고 있는 만큼 우리의 의식도 바뀌어야 한다.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 개개인의 성의식이 개선되고 건전한 공직사회 문화가 조성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직원들의 올바른 성의식과 가치관을 확립, 타인을 배려하는 건전한 직장문화와 성범죄로부터 안전한 사회조성을 위해 사이버 교육 과정을 개설하여 전직원 이수토록 권고하고 있다.
올해 초(3월)에는 고위직 공무원에 대해서도 젠더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