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동,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별빛 메신저’ 정담회 개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5일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유미)가 주민소통협의체인 ‘별빛 메신저’ 활동의 일환으로,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교육환경 개선과 학부모 소통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학교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지역 사회가 함께 아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만들어가...
▲ (사진=광진구청)김선갑 광진구청장은 18일 조선호텔에서 열린 ‘2018 올해의 공감경영대상’에서 올해의 주민공감 지자체 대상 주민소통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언론인협회·(사)한국마케팅관리학회가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올해의 공감경영대상은 지역사회 발전과 국민행복에 이바지 하고 있는 지자체와 공공기관, CEO, 브랜드를 분야별로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이다.
김 구청장은 취임 첫 날인 지난 7월 2일 1호 사업으로 ‘아이디어뱅크’를 결재하고 구청 본관 1층 내 사무실을 마련했다.
아이디어뱅크는 구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정에 반영하는 사업으로 현재까지 총 328건의 다양한 주민들의 의견이 들어왔다.
또 김 구청장은 주민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창구인 ‘열린 구청장실’을 구청 홈페이지 내 마련하고 ‘찾아가는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주민과의 소통에 힘쓰고 있어 올해의 공감경영대상을 수상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