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는 하반기 취업 시즌을 맞아 지역 내 취업준비생들의 면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미디어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아나운서 방송 스피치 강좌를 통해 자신 있게 말하기, 발성법, 바른 자세 등 면접에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히도록 구성했으며, 특히 미디어라이브러리 특화 시설인 영상 스튜디오를 활용해 ‘자기소개 영상 만들기’를 체험하도록 함으로써 색다른 자기표현 기회를 제공한다.
오는 29일부터 11월 6일까지 월~목요일 오후2시부터 6시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특강은 오는 24일(수) 오전 10시부터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 홈페이지(http://lib.iansan.net) 문화강좌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최경호 안산시 중앙도서관장은 “지난 상반기에도 이런 강좌를 마련했었고 이를 통해 대기업에 합격한 사례가 있었다.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앞으로도 미디어라는 소재를 활용한 다양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 홈페이지 또는 전화(☎031-481-387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