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후원하고 시흥지역 환경교육네트워크 소속 단체가 주관하는 <</span>제1회 시흥환경교육한마당> 행사가 오는 27일(토) 시흥에코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환경도시 시흥으로 오~시흥, 노~시흥!’을 주제로 시흥시에서 활동하는 환경관련 18개 단체가 참여한다. 놀이·체험 중심의 색다른 환경교육을 제시하고 지역시민과 교류하는 흥겨운 가을축제가 될 전망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유쾌한 타악 퍼포먼스 잼 스틱 공연, 모형태양광자동차 경주대회(중고등부·가족부), 모두를 위한 쿨 러닝(미션수행활동), 시흥환경교육한마당 기념 프로그램, 이상한 상점에서 만나는 공정무역 초콜릿 라떼와 솜사탕 만들기, 환경교육체험부스, 행운권 추첨 등을 진행한다.
특히 12m 트랙에서 달리는 ‘모형태양광자동차 경주대회’와 완충녹지를 누비는 미션수행활동 ‘모두를 위한 쿨 러닝’ 프로그램은 순위에 따라 푸짐한 상품을 시상한다. 이 밖에도 한발두발놀이터협동조합의 ‘전래놀이 속 생태이야기’, 시흥갯골 사회적 협동조합의 ‘미래에서 온 플라스틱 농게(인형극)’, 아이 꿈바라지의 ‘쓰레기가 아니에요!’, 협동조합행진인의 ‘생명은 물을 따라 흐르고’ 등의 기념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일부 프로그램 제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사전접수와 행사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접수는 시흥에코센터 홈페이지(www.sh-ecocenter.or.kr)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는 시흥에코센터(070-4446-889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