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관광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 대표 관광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관광BI「내맘애안양」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관광BI「내맘애안양」은‘休가 있는 내가 사랑하는 안양’이라는 의미이며, 로고디자인 3종과 APAP작품 및 역사문화자원과 연계된 브랜드디자인 5종을 함께 개발했다.「내맘애안양」로고는 상표출원 등록을 마쳤다.
시는 시민이나 관광객들이 BI에 호감을 갖고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도록 관광BI 디자인을 적용한 관광기념품 5종을 제작하고 관광안내표지판, SNS관광기자단. 문화관광 해설사 활동용품, 국내외 관광박람회 홍보콘텐츠 등 관광분야 전반에 활용할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관광콘텐츠 개발을 확대해 시민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함은 물론 관광객들에게는 다시 찾고 싶은 안양의 이미지를 심어 줄 수 있도록 안양 관광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