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밴드 총집결! ‘2025 대구인디싸운드페스티벌’, 대구를 뒤흔든다
‘대구인디싸운드페스티벌’(이하 ‘대구인싸페’)은 (사)인디053이 주최·주관하고 대구시가 후원하는 무료 야외 음악축제다. 전국 각지에서 독창적인 색깔을 가진 인디 뮤지션들이 한자리에 모여 대구의 인디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2016년 첫 개최 이후 꾸준히 이어져 온 대구인싸페는 2020년 코로나19로 잠시 중단됐으나, 올...

중부소방서는 24일 오후 언양읍 반송리 효성언양공장에서 울산소방본부·중부소방서 외 11개 기관 및 단체 180명이 참여한 가운데 ‘재난대비 긴급구조 종합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각종 재난상황 발생에 대비해 최초 신고부터 출동, 대응 및 수습·복구 종료 시 까지 단계적 절차에 따라 각 재난책임기관별 역할분담으로 현장지휘체계 확립 및 수습능력 배양을 위해 마련됐다.
중부소방서는 이번 훈련을 통해 각 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재난 컨트롤타워를 구축해 재난 발생 시 시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성태 중부소방서장은 “소방서와 유관기관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통해 각종재난에 대비한 대응체계를 구축해보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유관기관과의 훈련을 통해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