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오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용호)은 오는 11월 1일 부터 1개월간 원동초 스포츠센터 내 수영장에 대해서만 하자보수 공사로 인하여 임시휴장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사는 원동초 스포츠센터와 화성오산 교육지원청이 하자공사와 설계에 미비하게 반영된 사항을 적극적으로 협의하여 시공업체 주관으로 수영장 바닥 방수하자를 보수하고, 수영장 및 탈의실 환기 설비를 추가 설치하는 사업을 병행하여 이용고객의 개선요구를 적극 반영하고 시설안전과 작동성능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이다. 공사기간은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연중 이용객이 적고 관내 초등학생 생존수영과 만5세 유아들의 무지개수영이 종료되는 11월을 공사기간으로 정하였다. 또한 수영장을 임시 휴장을 하더라도 1층 다목적실과 2층 체육관에 대한 고객 이용은 정상적으로 운영하여 시민불편을 최소화하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조용호 이사장은 이번 수영장 휴장과 관련하여 “앞으로 원동초 스포츠센터를 찾는 이용객에게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공사를 진행할 수밖에 없음을 밝히면서, 수영장을 찾는 고객이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널리 이해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원동초 스포츠센터 수영장의 임시휴장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시설관리공단(☎031-371-1850~2)으로 문의하면 친절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