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보건소 무료접종 대상자는 만 65세 이상 성인, 등록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정, 결혼이주여성, 국가유공자와 생후 6개월에서 12세 어린이로 진도군 관내 지정 의료기관에서 가능하다.
만 13세에서 64세 이하 주민은 접종비용 7,500원을 지급하면 병.의원에서 접종이 가능하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면역역이 약한 노약자 특히 만 65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폐렴과 같은 합병증이 동반될 수 있으므로 예방접종을 권장 시기에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독감은 예방 접종으로 70%~90%의 예방 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예방접종을 하면 독감에 걸리더라도 증상이 훨씬 가볍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