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안성시 서부 무한돌봄 네트워크 팀(팀장 송부연)은 오는 12월 1일(토)까지 ‘김장 3포기 기부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하며, 이에 함께 할 안성시민, 지역기관・단체의 신청을 받는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본 행사는 안성시 서부지역(고삼면, 공도읍, 대덕면, 미양면, 안성3동, 양성면, 원곡면)의 식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김장김치를 지원하며, 지역 주민들 스스로 복지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서는 새로운 기부 문화로 2017년도에는 132박스를 후원받아 120가구와 2개 시설에 지원하였다.
전달되는 김치는 당일 수거와 배송을 동시에 하여 더욱 신선한 김치를 전달할 수 있고, 무엇보다 기부자와 수혜자가 명확해 투명하게 운영되어 참여자와 서비스이용자의 만족도가 더욱 커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다.
송부연 팀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많은 시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로 더욱 따뜻한 나눔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었다. 올해도 많은 시민, 기관・단체의 참여로 우리 이웃들이 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본 행사는 기부금 영수증 발급, 자원봉사시간 인정 등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서부 무한돌봄 네트워크 팀(☎070-4640-058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