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오는 11월 1일부터 복지상담 콜센터에서 운영 중인 복지사업 소개 영상을 유튜브로 방영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 영상은‘우리 부모님이 기초연금을 받을 수 있을까?’라는 제목으로 기초연금 제도를 소개한다.
기초연금은 언제부터 받아요? 어떻게 신청해요? 소득과 재산이 얼마나 있어야 기초연금을 받을 수 있어요? 등 시민들이 기초연금에 대해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해서 복지담당자가 직접 차례대로 설명하며 신청절차와 구비서류를 안내한다.
또한, 교통카드와 핸드폰 요금 할인 신청 등 기초연금 대상자가 놓치지 말아야 할 복지혜택까지 한 번에 정리해 소개한다.
홍보영상은 유튜브, 안양시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안양시 복지 콜센터’로 검색해 시청할 수 있다.
복지상담 콜센터는 기초생활보장제도, 임대주택, 아동수당 등의 복지사업들을 쉽게 소개하는 영상을 차례대로 만들어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신청절차나 구비서류 등을 알릴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SNS를 활용해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복지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민.관이 연계해 복지 사각지대를 줄여나가 단 한 분의 소외된 이웃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 복지상담 콜센터(☎031-8045-7979)는 전화와 카카오톡 채팅으로 1:1상담을 제공하며, 복지서비스 안내부터 전문적 심층 상담까지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