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권오봉 여수시장이 9일 오전 시청 1층 음악방송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여수아이파크뮤직 녹음에 참여해 수능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권오봉 여수시장이 시 음악방송 ‘여수아이파크뮤직’을 통해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여수시에 따르면 권오봉 시장은 9일 오전 10시 시청 1층 음악방송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여수아이파크뮤직 녹음에 참여했다.
권 시장은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았다. 사랑하는 수험생 여러분과 묵묵히 지켜봐준 부모님들 모두 고생이 많았다”며 격려의 말을 했다.
이어 “그동안의 노력을 최선을 다해 후회 없이 펼쳐주길 바란다. 수험생 파이팅”이라고 응원했다.
권 시장은 취업을 고민하는 여수청년들에게도 응원의 말을 전하며 양질의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여수아이파크뮤직은 시민과 관광객 등에게 여수소식을 전하는 음악방송이다.
방송은 공원, 관광지 등 18곳에서 청취할 수 있고 ‘세이캐스트’ 앱에서 ‘여수아이파크뮤직’을 검색해 들을 수도 있다.
권 시장이 녹음에 참여한 음악방송은 이날 오후부터 송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