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여수시 월호동이 8일 ‘네잎클로버 드림(Dream)’ 사업을 펼치며 저소득층에게 계절 음식을 전달했다.
전달 대상은 홀몸노인과 중증장애인 40세대로 월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20여 명이 직접 배달에 나섰다.
협의체 위원 등은 이날 장조림과 나물, 김치 등 계절음식을 전달하며 대상자의 안부도 살폈다.
‘네잎클로버 드림(Dream)’은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주민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월호동의 특화사업이다.
사업은 4개 세부사업으로 추진되는데 계절음식 지원, 가족여행 지원, 방충망 교체, 동절기 연탄 지원 등이다.
한광민 월호동장은 “복지 대상자들이 실제 필요로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해 꼭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월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날 계절음식 배달에 앞서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정기회의를 열어 올해 내년도 사업비 마련을 위한 모금방안 등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