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성남문화원(원장 김대진)이 주최하고 성남시가 후원하는 2018 하반기 평생학습기관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 ‘역사 인물 명언과 캘리그라피의 만남Ⅱ’ 수강생 전시회가 11월 16일(금), 오전 10시 성남문화원 2층 로비에서 지역 시민과 함께 개최된다.
지난해에 이어 ‘역사 인물 명언과 캘리그라피의 만남Ⅱ’는 성남시민을 대상으로 8월 22일(수) 개강 후, 11월 7일(수)까지 총 10회 강좌를 마무리했다.
본 강좌는 최명숙 박사의 ‘역사 인물 강좌’와 유명헌 서예가의 ‘캘리그라피 강좌’로 진행되었으며, 제1강 성남 여성의 표상인 성남시 향토 문화재 제1호인 여류 문사 강정일당의 생애와 문학을 시작으로 3.1만세운동 99주년,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99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로 류관순 열사의 어록을 통해 독립운동가의 역할에 주목하고 허난설헌, 이매창, 이옥봉, 을지문덕, 서희, 충무공 이순신, 다산 정약용의 생애와 문학 및 가사 문학을 통해 선조들의 삶과 역사에 다가가는 시간을 가졌다.
김대진 원장은 “그동안 갈고닦은 솜씨를 작품으로 선보이게 된 것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성남문화원은 지속적으로 지역 시민을 위한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탐구하는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성남문화원 / 031-756-1082 / http://www.seongnamculture.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