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지난 10일 여수시청 봉사단 희망풍차팀이 성산공원에서 어르신 무료급식 봉사를 실시한 후 설거 지를 하고 있다.)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공무원 봉사단 희망풍차팀이 지난 10일 어르신 무료급식 봉사활동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희망풍차팀원 10여 명은 이날 성산공원 빨간밥차 봉사에 동참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대접했다.
팀원들은 빨간밥차 운영자들을 도와 음식 준비부터 배식, 간식 제공, 설거지 등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희망풍차팀은 지난 2013년부터 월 1~2회 취약계층 생필품 전달, 청결활동, 소외이웃 발굴·서비스 연계 등 활발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런 노력을 인정받아 시청 봉사단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봉사단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양현옥 희망풍차팀장은 “어르신들이 식사를 맛있게 하시고 잘 먹었다는 인사를 해주 시니 뿌듯하다”며 “꾸준한 봉사활동을 통해 희망에너지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