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화성시 시립 반석산 에코 스쿨이 오는 24일까지 ‘아름다운 우리 민물고기 이동전시회’를 개최한다.
반석산 에코 스쿨은 지난해 개최한 민물고기 전시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자 올해도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의 지원으로 이번 전시를 준비했다.
맑은 물에만 사는 쉬리를 비롯해 점점 사라져가는 대농갱이, 친숙한 쏘가리까지 총 16종의 민물고기를 만날 수 있으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신흥범 공원과장은 “도심에서 쉽게 접하지 못하는 민물고기의 아름다움을 알아가는 의미 있는 전시”라며, “사라져가는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석산 에코 스쿨은 휴관 일인 매주 일요일과 월요일을 제외하고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