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밴드 총집결! ‘2025 대구인디싸운드페스티벌’, 대구를 뒤흔든다
‘대구인디싸운드페스티벌’(이하 ‘대구인싸페’)은 (사)인디053이 주최·주관하고 대구시가 후원하는 무료 야외 음악축제다. 전국 각지에서 독창적인 색깔을 가진 인디 뮤지션들이 한자리에 모여 대구의 인디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2016년 첫 개최 이후 꾸준히 이어져 온 대구인싸페는 2020년 코로나19로 잠시 중단됐으나, 올...

울산시는 ‘자율관리어업 공동체 확산 교육’을 20일 주전어촌체험마을관리센터와 21일 당사마을회관에서 각각 실시한다.
자율관리어업은 지속가능한 어업생산 기반 구축과 소득 증대를 위해 어업인이 자율적으로 공동체를 결성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자체규약을 제정해 수산자원을 보존·관리·이용하는 어업을 의미한다.
이번 교육은 주전마을 공동체와 당사마을·어선 공동체 회원 110여명을 대상으로 자율관리어업의 인식 개선과 공동체 활동 독려를 위해 마련됐다.
자율관리어업에 대한 교육과 홍보는 물론 우수공동체 성공사례에 대한 자유로운 토론도 실시해 문제점을 개선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해양환경관리공단 전문강사가 연안정화 및 해양오염예방에 대한 주제 특강을 실시해 어업인 스스로 바다를 가꾸고 자원을 보호해 지속가능한 어업환경을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업이 한층 도약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육성 및 애로사항 해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