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안산시 평생학습원(원장 여환규) 여성비전센터는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2019년도 교육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대상은 조리, 패션, 헤어, 화훼, 바리스타, 컴퓨터 등 직업 과정과 어학, 서화, 건강, 예술 등 교양 과정으로 72개 과목 63명의 강사를 모집하며, 여성비전센터 1층 사무실로 직접 방문‧접수해야 한다.
이번에 모집되는 정규 과목 교육은 2019년 2월부터 시작되며 과목 특성에 따라 16~20주 상·하반기로 나눠 2회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내년 교육강좌는 직장인을 위한 주말·야간과정으로 구분해 조경기능사, 피부미용 창업반,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위한 영상편집, 원어민 중국어 등 다양하게 편성될 예정이다.
또한 가드닝 스쿨, 새활용(업싸이클링), 도시락 창업 등 생활기술학교의 새로운 강좌를 담당할 강사도 모집한다.
여환규 원장은 “많은 시민들이 여성비전센터에서 자기능력을 개발해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취업․창업에 성공하기를 바란다”며 “이를 실현시켜줄 우수한 능력과 기량을 겸비한 강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https://wm.ansan.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전화(☎031-481-276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