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용인시 수지구보건소는 걷기문화 정착을 위해 12월 말까지 CGV죽전점과 모바일 걷기 앱인 ‘워크온’을 이용한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챌린지는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1주일간 3만 보의 목표걸음을 달성한 참가자에게 CGV죽전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영화 티켓과 콤보 세트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스마트폰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앱을 다운로드 한 뒤 ‘수지구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한주가 끝나면 목표 달성자에게 자동적으로 쿠폰이 발송되는데 CGV죽전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조금 더 즐겁게 걸을 수 있도록 챌린지를 운영하는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일상 속에서 걷기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