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재)화성시 문화재단 생활문화센터에서 지원하고 있는 ‘화성시 생활문화동호회’ 회원들이 2018년 연말을 맞아 ‘문화 나눔 콘서트’를 마련했다.
화성시문화재단에 등록된 150여 개의 동호회들은 올 한 해 동안 화성시 전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받았으며, 이에 연말을 맞아 시민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자 문화 소외 계층을 찾아 공연을 펼칠 계획이다.
이번 ‘문화 나눔 콘서트’에는 9개의 동호회가 12월 8일 토요일에 화성시 서신면에 위치한 둘다섯해 누리(중증장애인시설)에서 평소 공연을 즐기지 못했던 이웃들과 함께할 예정이다. K댄스, 벨칸토 발성 동호회, 퀸 밸리, 실버 한마음 하모니카, 화산 춤 사랑, 나무그루 앙상블, 화성 폴라리스 합창단, 신명 나는 뜨락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호회들이 참여한다.
화성시 생활문화동호회 회원들은 취미로 시작한 새로운 배움을 멈추지 않고, 수준급의 실력으로 발돋움한 것은 물론 의미 있는 나눔으로 진정한 문화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화성시문화재단에서는 생활문화의 발전과 시민의 다양한 문화향유를 위해 생활문화동호회 활동 장려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시로 동호회의 등록 접수를 받고 있다.
동호회 등록과 관련한 정보는 화성시 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https://living.hcf.or.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생활문화운영팀 생활문화동호회 담당(031-8059-1457)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