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 열어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난 22일 담빛농업관 대강당에서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를 열고, 농업 분야 보조사업 전반에 대한 추진 방향과 세부 내용을 안내했다.
이번 설명회는 농업인들이 각종 지원사업을 정확히 이해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보조금 지원체계 안에서 원활하게 참여할 수 ...
△지난달 30일 여수시 국동 주민단체 회원들이 하정식품 조리실에서 김치를 담그고 있다.
여수시 국동 주민단체와 기업이 힘을 합쳐 김치 나눔행사를 추진해 미담이 되고 있다.
국동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부녀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이 하정식품 조리실에서 김치 300포기를 담갔다.
국동 향토기업인 하정식품은 이날 김장재료인 배추와 양념을 후원하고 장소도 제공했다.
단체 회원과 공무원 등 30여 명이 담근 김치는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경로당 등 100여 세대에 전달됐다.
김충남 국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외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작은 나눔이지만 행복한 연말연시를 맞이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동 관계자는 “향토기업과 주민이 힘을 합쳐 나눔을 실천해 더욱 뜻 깊은 하루였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