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수원시평생학습관이 ‘겨울학기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원시평생학습관은 2019년 1~2월 진행되는 겨울학기에 ‘집밥 탐구생활’과 ‘이야기꾼이 됩시다’를 비롯해 시민들의 인문학·사회적 욕구를 채워줄 유익한 강좌가 마련했다.
도시 생활 속에서 느리게 사는 삶을 체험해보는 ‘집밥 탐구생활’에서는 한살림 생활협동조합과 함께 노(No)오븐 케이크·쿠키 등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전통 방법과 간편한 방법을 비교하면서 전통 장을 만들어 보는 ‘전통장교실’ 수업도 진행된다.
‘이야기꾼이 됩시다.’는 문화학자 엄기호가 즐거움과 교훈을 주는 ‘이야기론’을 들려주는 인문학 강좌다. 심리학·미술·마을과 지역·경제·글쓰기 등 5개 주제로 열린다.
고전문학과 음악을 주제로 한 특강도 있다. ‘월간 고전’에서는 루쉰의 「아Q정전」(채운 비평공간 ‘규문’ 대표)과 에리히 프롬의 「사랑의 기술」(김태형 심리학자)을 주제로 한 강의를 듣고, ‘월간 뮤직(음악)’에서는 가수 들국화·김광석의 음악을 듣고 감상을 나눌 수 있다.
강좌별 일정과 모집인원 등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earning.suwon.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또는 학습관(팔달구 월드컵로381번길 2) 1층 반딧불이상담실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 031-248-9700(수원시평생학습관 반딧불이상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