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2019년 1월 2일자로 진로도서관(ABC 행복학습타운 지혜관1층)이 소래산 작은도서관으로 새롭게 문을 연다. 기존 청소년 대상 진로특화 도서관으로 운영되던 진로도서관이 모든 세대가 어울릴 수 있는 소통의 공간으로 변화한다.
소래산 작은도서관은 소래산을 품은 쉼(休이) 있는 작은도서관이다. 일반도서와 더불어 어린이․유아 도서를 비치해 가족 단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공공도서관과의 상호대차 이용도 가능하다.
어린이 방문 시 팽이, 부채 만들기 등 상시 체험프로그램 운영한다. 오는 2019년 1월 26일에는 겨울방학특강으로 매직 벌룬과 스토리 버블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팡팡 매직 버블’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소래산 작은도서관은 ABC행복학습타운 지혜관 1층에 위치하고 있다. 매주 화요일에서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일요일 및 월요일, 국가지정 공휴일은 휴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