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안동시는 자연방사성 물질인 라돈이 최근 생활용품에서 검출됨에 따라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와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9일부터 ‘라돈 측정기 무료 대여 서비스’를 시행한다.
시민 접근성이 편리한 24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라돈측정기 40대를 비치하고, 대여를 원하는 안동시민에게 1박 2일 동안 무료로 대여할 계획이다.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로 전화 또는 방문 접수 후 신청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측정기를 대여할 시 신분증을 지참하면 된다.
실내공기 중 라돈 농도가 높게 측정될 시에는 수시로 환기하는 것이 중요하며, 침대 등 특정 제품에 대하여 라돈 방출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생활방사선안전센터 홈페이지 (www.kins.re.kr/radon) 또는 콜센터(1811-8336)로 라돈 측정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라돈 측정기 무료 대여 서비스를 통하여 시민 불안감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원활한 대여 서비스를 위하여 반납기한을 엄수하는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