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대전시는 고상일 전 기업지원과장(58세)이 오는 14일 자로 39년간의 공직생활을 마무리 한다고 10일 밝혔다.
고 전 과장은 1979년 대전 중구 문화1동에서 9급 공채로 공직에 입문해 1988년까지 중구에서 일선 지방행정 업무를 두루 경험한 후 1989년 대전직할시 승격과 합께 대전시로 전입 시정과, 공보관실, 감사관실을 거친 후 2008년 사무관으로 임관했다.
사무관 임관이후 10년 동안은 공보관실 보도담당, 비서관 등을 거친 후 2015년 서기관으로 승진 임용되면서 기업지원과장, 교육전문위원, 기획홍보과장 등을 지내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애써왔다.
명예 퇴임하는 고 과장은“지난 40년 동안 대과 없이 퇴임하게 돼 감사하다”며 “퇴임 후에도 대전의 발전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시는 고 과장의 퇴임행사를 11일 오후 허태정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티-타임으로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