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장고도에 섬마을 단위 액화석유가스(LPG) 집단 공급 개시
보령시는 장고도에 섬마을 단위 액화석유가스(LPG) 집단 공급 시설을 구축하고 가스 공급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 ‘섬마을 단위 LPG 시설 구축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추진됐으며,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섬 지역의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액화석유가스 저장탱크와 배관망을 설치해 액화석유가스를 마을 단위...
2019년에도 충주시의 우량기업 유치를 위한 발걸음이 계속 되고 있다.
충주시와 충청북도는 10일 충주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LS신소재와 ㈜신농코리아 등 2곳의 기업과 투자금액 560억, 신규고용 65명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이상율, 이동호 ㈜LS신소재대표이사와 고현상 ㈜신농코리아 대표이사, 허영옥 충주시의회 의장, 정상교 충청북도 의원, 강성덕 충주상공회의소 회장, 이형구 ㈜메가폴리스 대표이사를 비롯한 기업 임직원 및 관련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LS신소재는 충주시 중원산업단지에 위치한 ㈜천보 자회사이며 전기 자동차, 에너지저장장치 등에 사용되는 2차 전지 전해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500억 원을 투자해 12,137㎡의 부지에 2021년 말 준공을 목표로 8,800㎡규모의 공장을 신축할 예정이다.
㈜신농코리아는 경기도 남양주시에서 각종 음식에 활용되는 다양한 소스류와 시즈닝을 주로 생산하던 기업으로 제품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충주메가폴리스로 공장 신축·이전을 결정했다.
60억 원을 투자해 5,147㎡부지에 8월 준공을 목표로 1,652㎡규모의 공장을 신축할 예정이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2019년은 충주시가 중부내륙권 신산업도시로 도약을 위해 매우 중요한 해에 ㈜LS신소재와 ㈜신농코리아가 그 시발점이 되어 주신것에 대해 매우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두 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다양한 행정지원을 위해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