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 (사진=영양군청)영양군(군수 오도창) 환경보전과는 상수도 시설 동파 피해를 줄이기 위한 반상회보 배부 등의 주민 홍보 활동 및 검침원을 통한 계량기 점검을 2월 말까지 적극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영양군은 수도를 사용하는 각 세대에 계량기 동파 예방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는 반상회보를 배부할 예정이다. 계량기 동파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계량기함 내부 수도관 관통구 등의 틈새를 밀폐하거나 계량기함을 헌 옷 등의 보온재로 채우고, 계량기 뚜껑 부분을 보온재나 비닐 커버 등으로 넓게 밀폐한 뒤 수돗물을 조금씩 흐르게 하여야 한다.
또한 계량기가 얼었을 경우에는 헤어드라이어 또는 미지근한 물부터 점차 따뜻한 물로 계량기를 서서히 녹여야 하며, 이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여 각 세대에서 해결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읍면 상수도 담당자에게 신고하여야 한다.
우제학 환경보전과장은 “동절기에 취약 계층이나 장기간 집을 비우는 세대를 중점적으로 관리할 것이며,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겠다.”라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