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 열어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난 22일 담빛농업관 대강당에서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를 열고, 농업 분야 보조사업 전반에 대한 추진 방향과 세부 내용을 안내했다.
이번 설명회는 농업인들이 각종 지원사업을 정확히 이해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보조금 지원체계 안에서 원활하게 참여할 수 ...
(전북/뉴스21)김문기기자=고창군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협의회를 구성해 민선 7기 고창군의 ‘함께 살리고 잘사는 상생경제’구축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고창군(군수 유기상)이 15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나눔과 봉사 울력하는 고창 만들기’라는 주제로 ‘고창군 사회적 경제기업’ 대표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의 사회적 경제기업인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협동조합 등 각 분야 대표 20여명이 참여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경제기업간의 소통과 협력, 착한 일자리 창출 등을 두고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눴다.
특히 이날 사회적 경제기업들은 민선 7기 고창군의 ‘함께 살리고, 잘사는 상생경제’ 정책에 공감하고, 협의회를 구성해 군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가기로 했다. 또 고창사람 채용하기, 고창물건 팔아주기 등 ‘자랑스런 고창만들기 군민운동’에 적극 참여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군은 사회적 경제기업 주요 생산품 판매행사와 협의회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판로확대를 포함한 다양한 지원 대책 추진방향을 설명했다.
유기상 군수는 “앞으로도 지역의 사회적 경제기업과 관내 중소기업들간의 소통과 상생을 위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 하겠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건의사항 등을 경청하고 군정에 적극 반영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