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S-OIL 샤힌 프로젝트 현장, 비계 발판 붕괴… 근로자 다수 부상
[뉴스21일간=김태인 ]2025년 11월 19일 오후 5시경,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에쓰오일의 '샤힌 프로젝트 패키지1' 공사 현장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근로자들의 휴게를 위한 컨테이너 사이에 설치된 2m 높이의 비계 다리가 갑작스럽게 무너지면서, 이 사고로 총 7명의 근로자가 부상을 입었습니다.사고가 발생한 샤힌 프로젝트는 에쓰...

△고흥군, 드림스타트 아동 금융교육 실시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KSD 나눔재단과 연계하여 드림스타트 아동 60명에게 투자에 관한 금융교육과 모의투자 놀이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평소 잦은 군것질과 불필요한 소비패턴을 가지고 있는 고학년 아동 위주로 건전한 소비습관을 갖고, 체계적인 용돈 관리 방법을 알려주어 똑똑한 경제관념을 갖도록 하는데 목표를 두었다.
교육에 참여한 아동들은 소감발표를 통해 “계획적인 소비와 저축 하는 습관을 갖게 되었다”고 말하고, “오늘 받은 교육을 실천하여 세계적인 투자 전문가가 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군 관계자는 “지속적인 금융 교육을 실시하여 아동들이 과소비를 스스로 절제하는 습관과 현명한 소비가 몸에 베일 수 있도록 하고, 가정에서도 보호자들의 생활지도를 당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