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S-OIL 샤힌 프로젝트 현장, 비계 발판 붕괴… 근로자 다수 부상
[뉴스21일간=김태인 ]2025년 11월 19일 오후 5시경,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에쓰오일의 '샤힌 프로젝트 패키지1' 공사 현장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근로자들의 휴게를 위한 컨테이너 사이에 설치된 2m 높이의 비계 다리가 갑작스럽게 무너지면서, 이 사고로 총 7명의 근로자가 부상을 입었습니다.사고가 발생한 샤힌 프로젝트는 에쓰...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설 명절 연휴기간 중 생활폐기물의 효율적인 수거를 위해‘설 연휴 생활폐기물 수거 계획’을 수립하고 대책을 마련했다.군에서는 고향을 찾아오는 출향인 및 방문객들에게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으로 맞이하기 위하여 읍·면별 대청소를 실시하고 주요 도로변 및 생활쓰레기 무단투기 취약 지역에도 일제 청소 및 음식물 쓰레기 감량 홍보, 과대포장 지도․단속도 강화한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설 연휴 기간 군 상황반과 미화원 등 75명의 인력을 투입하여 생활폐기물을 수거하여 귀성객 및 주민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생활폐기물 미 수거일(2월 4~5일)에는 기동 청소반을 운영하여 귀성객들이 포근하고 행복한 고향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 조성을 위하여 노력하는 한편, 군민들에게도 연휴기간에 생활폐기물 배출을 자제하여 적치되는 일이 없도록 협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