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S-OIL 샤힌 프로젝트 현장, 비계 발판 붕괴… 근로자 다수 부상
[뉴스21일간=김태인 ]2025년 11월 19일 오후 5시경,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에쓰오일의 '샤힌 프로젝트 패키지1' 공사 현장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근로자들의 휴게를 위한 컨테이너 사이에 설치된 2m 높이의 비계 다리가 갑작스럽게 무너지면서, 이 사고로 총 7명의 근로자가 부상을 입었습니다.사고가 발생한 샤힌 프로젝트는 에쓰...
△고흥군, 설 맞이 노인복지 시설 위문 (1)
△고흥군, 설 맞이 노인복지 시설 위문 (2)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지난 1월 31일 노인요양시설『믿음의집』을 방문해 위로 및 격려했으며 관내 요양시설(15개소)과 재가(7개소) 및 여가시설(1개소)에 위문품도 전달했다.
이번 위문은 노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한우‧과일‧특산품 등을 전달하고, 어르신들과 소통하며 지나온 세월과 추억을 함께 나누었으며 또한,어르신들의 노래합창까지 어우러져 모두 한마음으로 즐거워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시설 근무자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방안을 찾아 차근차근 풀어나가자고 격려하고 특히,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철을 지내시는데 감기 예방 등 건강관리에 힘써주실 것과 아울러, 어르신들이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보살핌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했다.
한편, 고흥군은 노인복지시설 직원 역량강화 교육 및 안전시설 점검 등을 통하여 어르신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노후 생활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