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S-OIL 샤힌 프로젝트 현장, 비계 발판 붕괴… 근로자 다수 부상
[뉴스21일간=김태인 ]2025년 11월 19일 오후 5시경,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에쓰오일의 '샤힌 프로젝트 패키지1' 공사 현장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근로자들의 휴게를 위한 컨테이너 사이에 설치된 2m 높이의 비계 다리가 갑작스럽게 무너지면서, 이 사고로 총 7명의 근로자가 부상을 입었습니다.사고가 발생한 샤힌 프로젝트는 에쓰...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시민 중심 세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방세 365예약 상담 소’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담소에서는 납세자 편의를 위해 매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여수시청 1, 2청사에서 세무민원실을 연장 운영한다.
또 정기분 등록면허세, 자동차세, 재산세, 균등분 주민세가 부과된 달에는 시청 1청사 세정과에서 '야간, 공휴일 예약상담'을 진행한다.
지방세 비과세·감면 요건 등 민원 처리에 많은 시간이 들거나 전문적인 답변이 필요한 사항은 ‘사전 상담예약’도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방세 365예약 상담소가 시민의 세금 궁금증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납세자 맞춤형 서비스로 세무행정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해 지방세 365예약 상담소를 통해 민원 601건을 처리했고, 시청 민원실과 중부민원출장소에 지방세 신용카드 무인 수납기를 설치해 시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 올해 여수시청 2청사 민원실에서 세무 상담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