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S-OIL 샤힌 프로젝트 현장, 비계 발판 붕괴… 근로자 다수 부상
[뉴스21일간=김태인 ]2025년 11월 19일 오후 5시경,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에쓰오일의 '샤힌 프로젝트 패키지1' 공사 현장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근로자들의 휴게를 위한 컨테이너 사이에 설치된 2m 높이의 비계 다리가 갑작스럽게 무너지면서, 이 사고로 총 7명의 근로자가 부상을 입었습니다.사고가 발생한 샤힌 프로젝트는 에쓰...

진도군 드림스타트팀가 최근 2박3일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겨울방학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겨울방학교실은 방학을 맞은 학생들에게 자기 적성에 맞는 직업선택과 올바른 역사의식을 정립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드림스타트팀은 경기도 성남시 소재의 한국잡월드에서 학생들에게 건전한 직업관 형성과 진로 및 직업선택에 도움이 되는 직업에 대한 다양한 체험과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 학생들의 올바른 역사관과 남북통일의 필요성을 일깨워주기 위해 파주시 임진각을 방문해 DMZ, 제3땅굴, 도라전망대, 증기기관차, 자유의 다리 등을 체험했다.
드림스타트 겨울방학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은 “TV에서만 봐왔던 역사적인 장소를 직접 둘러보고 체험하면서 남북분담의 아픔을 느낄 수 있었고 하루 빨리 통일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진도군 드림스타트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올바른 직업관과 역사의식을 갖는 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학생들의 정서함양 및 자신감, 자존감을 향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