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S-OIL 샤힌 프로젝트 현장, 비계 발판 붕괴… 근로자 다수 부상
[뉴스21일간=김태인 ]2025년 11월 19일 오후 5시경,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에쓰오일의 '샤힌 프로젝트 패키지1' 공사 현장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근로자들의 휴게를 위한 컨테이너 사이에 설치된 2m 높이의 비계 다리가 갑작스럽게 무너지면서, 이 사고로 총 7명의 근로자가 부상을 입었습니다.사고가 발생한 샤힌 프로젝트는 에쓰...
서천군, 세계 천연섬유 박람회 타당성 조사 및 기본구상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충남 서천군은 지난 19일 ‘세계 천연섬유 박람회 타당성 조사 및 기본구상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김기웅 군수를 비롯해 서천군의회 의원, 관련 부서장, 한산모시조합장 등 13명이 참석해 용역 결과를 공유하고 향후 추진 전략을 논의했다. 이번 용역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한산모시를 중심으로 세계 천...

목포시가 맛의 도시 목포를 대표하는 새로운 음식 메뉴 발굴에 나선다.
시는 4월 12일 개최 예정인 맛의 도시 선포식 이전에 지역의 식재료를 활용한 특색있는 단품 음식메뉴를 발굴하기 위해 2월 15일부터 3월 22일까지 「2019 목포 손맛(手味) 레시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목포9미 식재료를 활용한 한그릇 요리’와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스트리트 푸드 & 디저트’ 2개 분야이며, 분야별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공모전에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목포시청 홈페이지(http://mokpo.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조리설명서, UCC 영상과 함께 3월 20일까지 이메일(makim2@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3월 21일부터 22일까지 심사를 거쳐 3월 22일 목포시 홈페이지에 공개되며, 공모주제 2개 분야별로 각 3개씩 6개의 레시피 당선작을 선정하고 각 1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당선된 레시피는 목포 9미, 푸짐하고 호화로운 한상차림과 함께 지역 대표 단품 메뉴로 개발해 상품화할 계획이며, 청년창업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경쟁력있는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목포는 맛있는 음식이 정말 많은 곳이다. 우리 지역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해 누구나 맛있게 반할 새로운 맛을 찾는 이번 공모전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