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사진=대전시청 제공)대전시 보건환경연구원은 14일 오후 2시 30분 연구원 회의실에서 대전가톨릭농수산물지원센터 푸드뱅크와 식품나눔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식품 나눔사업 참여로 경매 전 농산물의 잔류농약 안전성 검사 후, 적합 판정된 잉여 농산물의 푸드뱅크 기부를 통한 복지소외계층 지원과 대전시의 기부식품 나눔에 연구원이 적극 참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 내용은 복지소외계층 발굴을 통한 기부 농산물 지원사업 수행, 기부 농산물의 무상 제공 및 농식품 등의 기부활성화를 위한 홍보 및 전파 등이다.
연구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나눔 문화를 체계적으로 확산시킬 방침이다.
대전시 이재면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유통 전‧후 검사체계 강화로 시민들에 제공되는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검사결과 안전한 농산물은 저소득계층에 무상 제공함으로써 봉사와 나눔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원의 최근 3년간 푸드뱅크 기부 농산물은 채소류, 버섯류, 과일류 등 1만 481상자 분량의 약 2만kg 상당에 이르며, 지난달 18일부터는 경매 전 안전성 검사를 매일 실시하고 있어 기부 농산물이 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