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S-OIL 샤힌 프로젝트 현장, 비계 발판 붕괴… 근로자 다수 부상
[뉴스21일간=김태인 ]2025년 11월 19일 오후 5시경,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에쓰오일의 '샤힌 프로젝트 패키지1' 공사 현장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근로자들의 휴게를 위한 컨테이너 사이에 설치된 2m 높이의 비계 다리가 갑작스럽게 무너지면서, 이 사고로 총 7명의 근로자가 부상을 입었습니다.사고가 발생한 샤힌 프로젝트는 에쓰...
경기도 일자리재단은 ‘보험 총무 전문인력 양성과정’ 의정부권 교육생 20명을 11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보험 총무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고용노동부의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양질의 사무직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올해 5년째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보험 총무사무원은 보험계약을 체결하거나 보험거래에 수반되는 사무업무를 수행한다. 주 5일 근무가 가능하고 고정 급여를 받을 수 있으며 나이, 학력, 경력에 구애받지 않아 일정 기간 교육을 통한 재취업이 가능하다.
지난해에는 109명의 수료생 중 93명이 취업해 취업률 85%를 기록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고 있으며, 올해 의정부권뿐 아니라 고양, 성남, 부천, 안양 등 교육생 총 10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교육생들은 총 240시간 동안 손해보험 총무 실무, 생명보험 총무 실무, 엑셀 총무 실무, 직업 소양 및 CS 교육 등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또 교육 중 직업상담과 맞춤형 취업연계 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참가 신청은 경기도 거주 만 18세 이상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경기도 일자리재단 홈페이지(www.gjf.or.kr)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해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기도 일자리재단 역량개발 2팀(031-270-983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