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S-OIL 샤힌 프로젝트 현장, 비계 발판 붕괴… 근로자 다수 부상
[뉴스21일간=김태인 ]2025년 11월 19일 오후 5시경,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에쓰오일의 '샤힌 프로젝트 패키지1' 공사 현장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근로자들의 휴게를 위한 컨테이너 사이에 설치된 2m 높이의 비계 다리가 갑작스럽게 무너지면서, 이 사고로 총 7명의 근로자가 부상을 입었습니다.사고가 발생한 샤힌 프로젝트는 에쓰...
울주군, 2026년도 예산안 1조1천870억원 편성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26년도 예산안 1조1천870억원을 편성해 의회에 제출했다고 20일 밝혔다.내년도 예산안은 올해 당초예산 1조2천279억원보다 409억원(△3.3%)이 감소했다. 일반회계는 370억원 감소한 1조1천337억원, 특별회계는 39억원 감소한 533억원이다.울주군은 내수 회복과 수출 호조세에 힘입어 지방교부세와 국·시비 보...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2일 미세먼지 정보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전용 홈페이지 ‘평택시청 공기질 서비스’를 제작하여 시민들에게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소음, 온도, 습도 현황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미세먼지 실시간 알림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시스템은 지난해 말 IoT(사물인터넷)를 활용한 미세먼지 실시간 알림 시스템 구축사업을 시작하여 올해 2월 시험가동 및 정상작동을 확인했다,
또한, 미세먼지(PM10, PM2.5), 소음, 온도, 습도 등 공기 질 상태를 24시간 실시간 수집 분석하여, 상대적으로 설치 절차가 복잡한 국가 대기오염 측정망을 보완하기 위해 평택시에서 지난해 11월부터 KT와 협약식을 맺어 추진했다.
순간적이고 급변하는 미세먼지에 대해 실시간 알림 시스템을 활용한다면 시민들에게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위해성을 알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측정 데이터를 바탕으로 평택시 여건에 맞는 미세먼지 정책 수립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현재 많은분들이 사용하는 ‘우리 동네 대기 정보(에어코리아)’어플은 국가 대기 측정망 기준으로 1시간 이전의 단위를 표출하기 때문에 급격하게 나빠지는 미세먼지의 대응이 어렵지만, 이번 미세먼지 실시간 알림 시스템을 통하여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고 시민들께 실시간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평택시 공기 질 서비스’는 평택시청 홈페이지 좌측상단의 ‘공기 질 서비스 바로 가기’를 통해 평택시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어플을 통한 실시간 정보 시스템은 현재 개발 중이며 4월 말에 보급할 예정으로 개발이 완료되면 시민들에게 즉시 보급하여 이용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