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S-OIL 샤힌 프로젝트 현장, 비계 발판 붕괴… 근로자 다수 부상
[뉴스21일간=김태인 ]2025년 11월 19일 오후 5시경,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에쓰오일의 '샤힌 프로젝트 패키지1' 공사 현장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근로자들의 휴게를 위한 컨테이너 사이에 설치된 2m 높이의 비계 다리가 갑작스럽게 무너지면서, 이 사고로 총 7명의 근로자가 부상을 입었습니다.사고가 발생한 샤힌 프로젝트는 에쓰...

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순애)는 지난 13일 청석 공원에서 제2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커뮤니티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광주시민 당신이 꽃입니다’라는 주제로 50여 사회보장단체·기관과 협의체 위원, 시민 등 3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주도 참여 축제로 마련됐다.
식전 행사로는 씨알 여성회 그림대회 및 청소년 페스티벌과 프로그램을 선보였으며 본 행사는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과 주민자치복지를 실천하고 상부상조 정신을 구현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행사에는 바자회 및 치매 검사, 힐링 테라피, 스트레스 수치 검사, 청소년 상담 힐링 약국 등 전문 활동영역의 민·관 협력 모범사례로 소개됐다.
아울러 축제에는 지역경제 살리기 캠페인과 학생 자원봉사자의 경안천 환경정화 활동과 캠페인을 펼쳐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박민영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장은 “이웃 간 정이 오가고 어려운 환경에 있는 주민을 돕는 상부상조 정신을 확산해 정이 넘치고 살기 좋은 광주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협의체가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