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 [사진=군위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에서 한국교통연구원 오성열 박사 초청강연]군위군(군수 김영만)은 23일, 군위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에서 한국교통연구원 오성열 박사를 초청, ‘우리나라의 공항’에 대한 주제로 강연을 개최했다.
이 날 강연에는 김영만 군수, 심칠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의원님들과 박창석 경북도 공항특위 위원장, 군위군민 400여명이 함께하면서 공항에 대한 지역민의 뜨거운 관심으로 강연장을 가득 메웠다. 이번 강연은 최근 통합신공항 이전사업비 합의가 이루어지고 연내 최종이전부지 선정이 확실시 되는 분위기에서 개최되면서 통합신공항에 대한 열의는 그 어느때보다 뜨거웠다.
공항 정책 분야의 물류학 전문가로 알려져 있는 오성열 박사는 우리나라의 공항 역사와 공항 운송 현황, 공항 개발 계획에 대하여 군민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하면서 군민들에게 공항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였다. 아울러 이날 강연에서는 공항의 잘못된 인식에 관한 심도 있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면서 군민들에게 공항으로 한발짝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되었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최근 대구공항 통합이전 사업비 합의가 이루어지면서 이전절차가 급속히 진행됨에 따라 군민들의 관심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앞으로도 군민들과 함께 해법을 찾고, 함께 행동해 나가면서 통합신공항의 성공적인 추진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