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S-OIL 샤힌 프로젝트 현장, 비계 발판 붕괴… 근로자 다수 부상
[뉴스21일간=김태인 ]2025년 11월 19일 오후 5시경,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에쓰오일의 '샤힌 프로젝트 패키지1' 공사 현장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근로자들의 휴게를 위한 컨테이너 사이에 설치된 2m 높이의 비계 다리가 갑작스럽게 무너지면서, 이 사고로 총 7명의 근로자가 부상을 입었습니다.사고가 발생한 샤힌 프로젝트는 에쓰...
서천군, 세계 천연섬유 박람회 타당성 조사 및 기본구상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충남 서천군은 지난 19일 ‘세계 천연섬유 박람회 타당성 조사 및 기본구상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김기웅 군수를 비롯해 서천군의회 의원, 관련 부서장, 한산모시조합장 등 13명이 참석해 용역 결과를 공유하고 향후 추진 전략을 논의했다. 이번 용역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한산모시를 중심으로 세계 천...

용인시는 2일 청년구직자들에게 공공기관 근무 경력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청년인턴 11명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올해 추경을 통해 관련 예산을 추가 확보한데 따른 것이다.
앞서 시는 연초 25명의 청년인턴을 선발해 3월부터 10월까지 시청 각 부서 및 산하기관에 배치해 근무토록 한 바 있다.
이번 청년인턴의 신청자격은 용인시에 주소를 둔 만18~39세의 구직자이며, 6월 3일부터 10월 31일까지 5개월간 시 산하 협력기관 등에서 근무하게 된다.
응모를 원하는 청년은 용인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응시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증빙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합격자는 서류전형과 면접시험 등을 거쳐 5월 20일 발표될 예정이다.
청년인턴은 근무 중 면접이나 취업시험 응시 등의 구직활동을 근무시간으로 인정받으며, 자소서 작성이나 면접 등에 대한 코칭을 받는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란 관점에서 관내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마련과 취업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