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S-OIL 샤힌 프로젝트 현장, 비계 발판 붕괴… 근로자 다수 부상
[뉴스21일간=김태인 ]2025년 11월 19일 오후 5시경,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에쓰오일의 '샤힌 프로젝트 패키지1' 공사 현장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근로자들의 휴게를 위한 컨테이너 사이에 설치된 2m 높이의 비계 다리가 갑작스럽게 무너지면서, 이 사고로 총 7명의 근로자가 부상을 입었습니다.사고가 발생한 샤힌 프로젝트는 에쓰...
서천군, 세계 천연섬유 박람회 타당성 조사 및 기본구상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충남 서천군은 지난 19일 ‘세계 천연섬유 박람회 타당성 조사 및 기본구상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김기웅 군수를 비롯해 서천군의회 의원, 관련 부서장, 한산모시조합장 등 13명이 참석해 용역 결과를 공유하고 향후 추진 전략을 논의했다. 이번 용역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한산모시를 중심으로 세계 천...

용인시는 7~16일 음악, 문학 등 예술적 소질이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용인시 청소년 종합예술제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대상은 관내 초, 중, 고교 재학생 및 용인시에 거주하는 학교 밖 청소년이다.
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청소년진흥재단 경기도지부가 주관하는 이 대회는 6월 17~19일 시청에서 음악, 무용, 문학, 사물놀이 등 4개 부문 17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신청하려면 신청서를 이메일(mckim101@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종목별 최우수 입상자는 9월3~6일 경기도 문화예술의 전당 일대에서 열리는 경기도 청소년 종합예술제에 참가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열정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예술적 재능을 겸비한 지역의 인재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회에 대한 문의는 (사)한국청소년진흥재단 경기도지부(031-224-9064)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