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동,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별빛 메신저’ 정담회 개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5일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유미)가 주민소통협의체인 ‘별빛 메신저’ 활동의 일환으로,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교육환경 개선과 학부모 소통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학교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지역 사회가 함께 아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만들어가...

울산박물관(관장 이상목)은 오는 5월 11일(토) 오전 10시, 오후 2시 총 2회에 걸쳐 ‘제51회 어린이 1일 박물관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어린이 1일 박물관학교는 ‘인도의 왕자, 깨달음을 얻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불교는 삼국시대 우리나라에 전파되어 역사, 문화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 울산도 영축사, 망해사 등 불교와 관련된 많은 유적이 확인된다.
교육프로그램은 모둠별 활동을 통해 불교를 이해하고, 여러 가지 재료를 조합하여 불교와 관련한 북아트를 만들어 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대상은 초등학생이며, 오전 10시에는 초등 3 ~ 6학년생 40명, 오후 2시에는 초등 1~3학년생 40명이다.
신청은 울산박물관 누리집(http://museum.ulsan.go.kr)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불교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통일신라시대 울산의 대표적인 사찰 등을 알아봄으로써 불교문화뿐만 아니라 울산 지역사에 대한 흥미와 애정을 가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박물관 누리집 또는 울산박물관(T. 052-229-4766)전시교육팀(T. 052-229-472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