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S-OIL 샤힌 프로젝트 현장, 비계 발판 붕괴… 근로자 다수 부상
[뉴스21일간=김태인 ]2025년 11월 19일 오후 5시경,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에쓰오일의 '샤힌 프로젝트 패키지1' 공사 현장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근로자들의 휴게를 위한 컨테이너 사이에 설치된 2m 높이의 비계 다리가 갑작스럽게 무너지면서, 이 사고로 총 7명의 근로자가 부상을 입었습니다.사고가 발생한 샤힌 프로젝트는 에쓰...

오산시 보건소에서는 시민들에게 걷기를 생활화하여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전 10시에 오산의 명소인 오산천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한 걷기 프로그램『Walking Osan』을 운영하고 있다.
활동적 생활환경 조성 및 건강 형평성 제고를 목표로 작년부터 마을 건강관리활동가 양성하여 워킹 오산 걷기 프로그램 건강활동가와 함께 운영하고, 모바일 걷기 어플인 워크온(walk-on)을 운영하여 시민 850명이 매일 어플을 이용하여 걷기 실천을 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Walking Osan』프로그램은 몸풀기 스트레칭을 시작으로 오산천을 다 함께 걸으며, 마을 건강관리활동가와 운동처방사로부터 올바른 걷기방법을 지도한다. 또한, 단순히 걷기운동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참여자를 대상으로 시작 전‧후 원스톱 건강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하고 있다.
향후 오산시보건소에서는 더 많은 시민들이 걷기운동의 중요성을 알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걷기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