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동,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별빛 메신저’ 정담회 개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5일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유미)가 주민소통협의체인 ‘별빛 메신저’ 활동의 일환으로,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교육환경 개선과 학부모 소통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학교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지역 사회가 함께 아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만들어가...
▲ [사진=실버교실 입학식]울산 중구 약사동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광재)는 9일 오후 2시 약사동 어르신들과 래미안2차부녀회 자원봉사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어르신 실버교실'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 프로그램은 중구 혁신교육과의 '경로당 내 평생학습 프로그램' 일환으로 약사동 어르신들의 만남과 소통의 기회 제공, 건강 유지 및 취미·여가 생활 향유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입학식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약사동 지역 내 경로당과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되는 2019년도 어르신 실버교실은 오는 10월까지 총 19차례에 걸쳐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한글 공부를 비롯해 손가락 근육활동을 위한 한지공예 수업 등이 진행되며, 이와 함께 약사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들의 건강 체조, 실버난타, 손 마사지의 재능기부 강의도 더 해져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기존의 프로그램 구성에 덧붙여 '찾아가는 영화관'을 새롭게 마련해 매월 1회 약사동 지역 내 경로당을 순회하며 운영함으로써 어르신들이 손쉽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최진호 약사동장은 "올해 어르신 실버교실은 경로당을 평생학습의 장으로 활용하고자 노력했다"면서 "올해도 약사동 어르신들이 어르신 실버교실에서 보다 즐겁고 행복한 여가 시간을 보내실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