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 열어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난 22일 담빛농업관 대강당에서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를 열고, 농업 분야 보조사업 전반에 대한 추진 방향과 세부 내용을 안내했다.
이번 설명회는 농업인들이 각종 지원사업을 정확히 이해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보조금 지원체계 안에서 원활하게 참여할 수 ...

경기콘텐츠진흥원(이사장 김경표)은 ‘2019 스타트업 역량 강화 컨설팅’ 참가기업을 7월 12일까지 모집한다.
해당 컨설팅은 경기도 소재 창업 7년 미만 디자인·제조·콘텐츠 융합 분야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스타트업 역량 강화 컨설팅 사업’은 사전 기업 진단을 통해 사업경험과 전문성이 부족한 스타트업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집중 컨설팅해 주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이 불필요한 시행착오와 중복투자 등의 리스크를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디자인·제조·콘텐츠 분야 스타트업이라는 다양한 사업 범위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다방면의 검증된 선배 창업자와 전문 컨설턴트 풀을 제공하여 구체적인 문제해결 방안을 도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북부 경기문화창조 허브 특화 분야인 디자인 관련 제품을 보유한 기업이라면 제품에 대한 디자인 상용화, 구조, 재질을 조정한 원가 절감, 소재에 따른 공장 선택, 해외시장 진출 시 필요한 제품 인허가 등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 및 실행 안을 얻을 수 있다.
이번 모집을 통해 12개의 지원대상 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이며 신청서류만 제출하면 별도의 발표심사 없이 서류심사만으로 선정이 결정된다.
선발된 기업에는 기업분석이 선행되며 이를 토대로 한 경영 일반, 유통마케팅, 지적 재산권, 제품화 등 기업에 가장 필요한 분야를 파악하여 집중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컨설팅 결과를 실행하기에 필요한 ‘고객조사 및 인터뷰’, ‘온라인 마케팅’, ‘지적 재산권 출원’, ‘모델링 제품 인증’ 등의 제반 비용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도내 스타트업들이 현재의 어려움을 분석하고 개선하는 과정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의 사업공고란을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