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도시관리공사(사장 유승하)는 오는 8월 1일(목)부터 교통약자들의 이동 편의를 높이기 위해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차량 이용에‘즉시 콜 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즉시 콜 제도’는 그동안 이용자들로부터 꾸준하게 요구되어 온 사항으로, 사전에 예약하지 않더라도 필요 시 즉시 이용할 수 있는 제도로서, 사전에 예약하지 않은 경우 이용할 수 없었던 불편함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8월부터는 효율적인 차량 운영을 위해 사전예약제와 즉시 콜을 병행 운영하고, 2일 전(1·2급 장애인과 휠체어 이용자) 사전예약 시간을 기존 오후 2시에서 오전 10시로 조정하여 효율적인 차량 운영은 물론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다.
그동안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에서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교육하고, 다양한 설문조사를 통해 차고지 분리(광주, 오포) 운영, 운영시간대 확대, 차량 증차 등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고객의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여 왔으며, 이번 즉시 콜 제도 도입과 예약 시간대 조정으로 한층 더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유승하 사장은“즉시 콜 운영으로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이용자 중심의 운영 개선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과 사회 참여 기회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