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대무의항 기능 회복 본격 추진 … 중간보고회 통해 개발 청사진 구체화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대무의항의 기능 회복과 어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추진 중인 ‘대무의항 개발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11월 19일 중구 무의도 큰무리 마을회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보고회는 송병훈 수산과장의 주재로 진행됐으며, 중구청·인천수협 등 유관기관 관계자, 용역 수행기관, 어촌계원과 지역주...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헌욱)는 22일 황해 경제자유구역 평택 포승(BIX)지구 스마트도시 정보통신공사를 착공한다고 밝혔다.
'평택 포승(BIX)지구'(이하 평택 BIX)는 평택시 포승읍 희곡리 일원에 조성되는 경기도 유일의 경제자유구역인 황해 경제자유구역 내 핵심 거점지구로 경기도시공사와 평택 도시공사가 공동으로 조성 중이다.
스마트도시 정보통신공사는 2020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비 약 30억원을 투입해 평택BIX 내 정보통신 설비 및 통신망 등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정보통신공사가 완료되면 대중교통 정보제공, 주정차위반단속, 공공지역 안전감시, 재난 CCTV, 실시간 교통제어, 돌발상황감지, 교통제어정보제공 등 총 7개 항목의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공사는 이번 정보통신공사로 평택 BIX를 경기 남서부의 중추적인 스마트산업단지로 만들 예정이며, 단지 내 입주기업과 근로자들은 스마트도시의 각종 인프라를 바탕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경기도시공사는 평택 BIX를 시작으로 향후 도내에 조성되는 30만㎡ 이상 신규 산업단지를 스마트도시로 조성할 계획으로 4차산업혁명에 선제적 대응이 가능하도록 통신 설비망의 고도화를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