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대무의항 기능 회복 본격 추진 … 중간보고회 통해 개발 청사진 구체화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대무의항의 기능 회복과 어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추진 중인 ‘대무의항 개발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11월 19일 중구 무의도 큰무리 마을회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보고회는 송병훈 수산과장의 주재로 진행됐으며, 중구청·인천수협 등 유관기관 관계자, 용역 수행기관, 어촌계원과 지역주...

평택시 안중 보건지소는 치매 조기발견 및 예방을 위해 60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뇌 활력 치매 예방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뇌 활력 치매 예방 교실은 7월 15일부터 8월 26일까지 월요일과 목요일에 주 2회 총 12회로 진행되며 다양한 교구와 블록을 활용하여 대소근육 운동 및 두뇌활동을 증진하는 활동을 통해 치매 발병 가능성을 낮출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5일 1회기에는 프로그램 소개와 함께 치매 예방을 위한 손가락 체조, 나무블록 쌓기, 도미노, 젠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치매 예방을 위해 어떻게 노력해야 하는지 알지 못했는데 안중 보건지소에서 하는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 할 기회가 생겨 앞으로도 적극 참여해야겠다”고 전했다.
안중 보건지소 관계자는 “치매 걱정 없는 노후를 위해서는 예방이 매우 중요하며 다양한 치매 예방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