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대무의항 기능 회복 본격 추진 … 중간보고회 통해 개발 청사진 구체화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대무의항의 기능 회복과 어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추진 중인 ‘대무의항 개발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11월 19일 중구 무의도 큰무리 마을회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보고회는 송병훈 수산과장의 주재로 진행됐으며, 중구청·인천수협 등 유관기관 관계자, 용역 수행기관, 어촌계원과 지역주...

용인시는 올 하반기에 관내 공공도서관 14곳서 독서토론과 독후 활동 등을 할 독서동아리 회원 350여 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책 읽는 습관을 가져 독서토론까지 할 수 있도록 장을 마련해주려는 것이다.
중앙, 포곡, 동백, 모현, 보라, 남사, 양지, 이동 등 동부지역 도서관 8곳이 8월 13~23일 18개 동아리에서 활동할 일반부 62명, 초등부 60명의 회원을 모집한다.
수지, 구성, 죽전, 기흥, 흥덕, 상현 등 서부지역 도서관 6곳은 7월 23~8월 7일 22개 동아리에서 활동할 일반부 170명, 초등부 60명의 회원을 모집한다.
동아리 회원으로 선정되면 9~12월 일반부는 인문학, 독서치료 등 다양한 주제로 자율적인 독서모임을 하고, 초등부는 사서가 진행하는 독서토론, 독후 활동 등을 하게 된다.
신청하려면 활동을 원하는 도서관 홈페이지의 문화행사 신청 코너에서 접수해야 한다.
각 동아리 마다 10~20명 내외의 회원이 참여하게 된다.